대관시설

HOME 문화예술회관 시설안내 대관시설

대공연장

대공연장
대공연장은 공연장 앞 휴식공간과 건물 중앙부 계단을 통해 극장에 출입할 수 있도록 전체를 OPEN 공간으로 처리하였고, 무대는 프로시니엄형으로 자체 배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질 수 있게 하였다.
객석은 1504석으로 지여졌으나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관람 분위기를 위해 2009년 7월 31일 리모델링 공사 이후 1,332석으로 좌석수를 조정하였다. 입체적 가동이 가능한 주무대를 중심으로 측후무대, 오케스트라 승강무대, 회전무대 등 공연활동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. 로비에는 회화 및 사진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휴식공간으로써 사랑을 받고 있다.

극장정보   무대 및 조명 도면(cad)   무대 및 조명 도면(pdf)   좌석배치도

소공연장

소공연장
소공연장은 관객이 출입할 때 다른 공간과 혼잡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독립기능을 확보하고 있으며 객석은 단일경사로 처리, 편안하고 안락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. 다목적 공간으로 소규모의 연주회, 콘서트 등을 할 수 있도록 주무대를 갖추었고 다양한 공연연출을 위해서 여러 종류의 무대막을 설치하였다. 524석으로 지어졌으나, 2011년 휠체어석 확보를 위해 511석으로 좌석수를 조정하였고 2017년 객석의자를 교체하여 좌석수 486석으로 조정하였다.

극장정보   무대 및 조명 도면(cad)   무대 및 조명 도면(pdf)   좌석배치도

야외공연장

야외공연장
야외무대는 자연과 함께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예술공간이다. 팝콘서트, 재즈 연주, 사물놀이 등 다채롭고 친숙한 공연으로 시민들을 맞이하는 공동체문화의 메카로서 자리잡고 있으며, 매년 4월 말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엔 실력있는 외부공연단체로 기획된 「금요예술무대」와 매주 토요일엔 인천시립예술단 중심으로 구성된 「토요상설무대」등으로 활발한 공연예술이 펼쳐지는 곳으로 시민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.
한편, 시민들에게 만남 및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게 될 야외공간 및 부대시설은 인접 중앙공원과 연결되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.

극장정보

전시실

전시실
전시실은 전시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전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도록 대ㆍ중앙ㆍ소ㆍ미추홀 전시실로 나뉘어 있다.
대전시실은 회화, 조각, 서예, 사진, 공예 등 두 가지 이상의 장르가 결합하여 전시되는 대형전시가 가능한 공간이며, 레일형 파티션으로 자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.
중앙전시실은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넓은 시야를 확보하여 대형작품 전시 및 설치미술 전시가 가능하며, 대전시실, 소전시실과 연결되어 연계 전시가 가능하다.
소전시실은 소박하고 아담한 공간으로 개인 및 소규모 미술단체들의 전시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다양한 장르의 미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다.
미추홀전시실은 2005년 신설된 전시실로 대, 중앙, 소전시실과는 다른 나무결 무늬의 바닥재와 은은한 조명으로 아늑한 느낌을 연출하는 독립적인 전시공간이다.

회의장

회의장
회의장은 각종 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최신형 LED전광판 등을 설치하여 동북아 허브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, 전시실과 같은 동선으로 회의장 입장 시 전시도 관람할 수 있으며 넓은 로비에서 휴식도 취할 수 있다.
OPEN 공공누리 마크 ? 출처표시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대관시설 저작물은
"공공누리"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